본문 바로가기

ITWorld/IT소식

[루머] 삼성, 계속되는 소송들에도 불구하고 애플에 쿼드 코어 A6 프로세서 남품키로 by 최완기님

9to5Mac은 코리아 타임즈를 통해 삼성이 계속되는 소송들에도 불구하고 애플에 텍사스 오스틴 공장에서 생산하는 쿼드 코어 A6 프로세서를 남품키로 했다고 전했다.
 

코리아 타임즈는 애플이 차세대 iPhone에 채용될 A6 쿼드 코어 프로세서의 남품에 대해 삼성과 협의했다고 전했다. 애플은 주요 비즈니스 파트너로 삼성과 계속 관계를 가지기로 결론을 내린 것이 분명해 보인다고 말했다. 삼성은 A6 모바일 AP를 생산하기 위해 고도의 28nm 공정 기술을 적용할 것이고, TSMC는 애플의 디자인과 함께 커스톰화 된 칩들을 공급할 것이지만, 그 수량은 아주 작은 것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같은 소식은 지난 주 호주에서 삼성 갤럭시 탭 10.1의 판매금지 판결이 내려진 후 삼성이 호주와 일본에서 iPhone 4S의 판매금지 요청으로 반격했다는 최신 뉴스 뒤에 나온 것이다. 삼성은 올해 한 해 동안 80억 달러의 부품들을 애플에게 판매할 것으로 예상되고, 이는 삼성 전체 매출의 5%에 해당하는 것이다.
 

TSMC는 아직 생산공정이 안정화 되지 못했고, 애플은 이에 대한 위험부담을 안고 가지 않으려는 것이라고 소스는 말했다.
 

TSMC는 이미 28nm 공정과 3D 스태킹 기술을 채용해 A6 칩들의 시험 생산을 시작했지만, TSMC의 수율 문제 때문에 TSMC가 애플이 iOS 용으로 자체 디자인 한 프로세서를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을 때까지 삼성과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가질 것으로 알려졌다.

 

[소스] http://9to5mac.com/2011/10/17/samsung-to-supply-a6-processors-for-next-iphone-as-chairman-dispatches-heir-apparent-for-talks-with-tim-cook/#more-100081


출처 :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news&wr_id=1247228
signature
블로그: http://wchoi19.tistory.com
트위터: wkch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