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뉴스일반

[WD] 한국의 극사실주의 화가 작품 화제, 해외반응

해외 사이트에 한국 극사실주의 화가가 그린 작품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숲 속 나무를 그린 작품인데요, 사진을 방불케 하는 그림에 너무 대단하다며 놀라워하기도 하고 어떤 작품을 예술이라고 할 수 있는지 갑론을박이 벌어지기도 하고 있습니다. 해외 댓글입니다.

 

 

<원본 이미지>

https://i.redd.it/6g9u8uv3ezt41.jpg

 

 

<주제글 내용>

이 한국의 극사실주의 화가는 주로 자연을 그립니다. 

이 나무 껍질은 내가 본 중 가장 만족스러운 작품 중 하나입니다. (by.안정환)

 

 

 



 

 

<댓글>

 

 

 

stephen_maturin

나는 잠시동안 저 사람이 진짜 나무에다가 그림을 그리려고 하나 생각했어

 

 

ㄴDejectedSoul

나는 저 사람이 숲이 보이는 창문에다가 그림 그리고 있는줄 알았어 멍청하게 ㅋㅋ

 

 

ㄴNuggity 

하하하 나도 중간에 있는 사진만 보고 완전 님이랑 똑같이 생각함! 

 

 

ㄴNole_in_ATX

나는 나무를 그리는 화가 자신을 그린 줄 알았잖아

 

 

ㄴkeelskeels

나는 지금 앉아서 스크롤 내리면서 이렇게 생각했어: 뭐하는 짓이야, 왜 나무에다가 그림을 그려? 

 

 

resUemiTtsriF

저건 다음 레벨이 있고 그 정도가 아닌 듯... 그냥 모든 걸 초월하는 수준이야 :)

 

 

PuyoChild

나는 마지막 사진을 못보고선 나무 껍질이 3D라고 생각했어.

 

 

WasabiIsSpicy

ㅋㅋㅋㅋㅋㅋㅋㅋㅋ두번째 사진은 저 남자가 진짜 나무를 닦고 있는 것처럼 보여

진짜 놀랍다

 

 

TemporarilyDutch

바나나를 벽에 안 걸어놨으니 3.5점 드릴게여 ㅋㅋㅋ

 

 

Garm27

와 나도 저 재능의 1/10이라도 있었으면 좋겠다

 

 

dont_even_no

저 사람이 이걸 그래피티로 하도록 허락받아가지고 벽에 이걸 그려놓으면

사람들이 공원 가는 길인줄 알고 벽앞으로 걸어갈듯

 

 

Sweet_N_Vicious

이건 진짜 초능력 명단에 있어야 함. 대단해!

 

 

grub_en

아니야 여러분, 저거 창문이야

 

 

sameer_the_great

이거 진짜 미쳐따.

 

 

dufis

아냐, 저 분은 말 그대로 미래의 숲을 그리는 신이셔

진짜 미쳤다 놀라워

 

 

jackflemming

내가 저 사람을 만난다면 이렇게 말하고 싶어: 학교 벽화를 그려주세요!

그럼 진짜 큰 변화가 있을텐데

 

 

JayBones1

두 가지 질문: 시간은 얼마나 걸렸는지? 작품은 얼마 정도인지?

 

 

TrueBornTyrant

이게 예술이지. 이게 바로 진정한 예술이지. 

다른 사람들이 뭐라고 표현하든 신경안써

이게 진짜 명품이야

 

 

ㄴSimulation_Brain

난 사실 이해가 잘 안되는데. 사진이랑 똑같은 거 같은데 사진 찍고 인쇄하는게 비용적으로나 시간적으로나 더 낫지 않나

이건 그냥 스킬을 자랑하는거 같아. 뭔가 어떤 풍부한 의미를 담은 새로운 걸 창조해냈다기보다는 말야.

나는 그런 걸 더 예술로 여기거든.

 

 

ㄴFoxAffair

사실, 사실주의가 당신이 매료되는 포인트일 수도 있어

어떤 사람들은 조금 더 창의력을 발휘하는 작품에 끌리기도 하거든. 각자의 관점이 있는거지

 

 

ㄴunflatteringfern-93

그래, 이게 예술이라고? 포토 리얼리즘(해설: 포토리얼리즘, 1960년대 후반 미국에서 발생한 미술사조로서 일상생활의 모습들을 사실이 아닌 사진의 이미지로 생각하여 극도의 사실주의로 화폭에 담는 미술운동의 경향) 게시물에는 항상 이런 의견들이 있어

 

 

Icua

대박, 나도 이런 거 갖고 있었는데

 

 

Easy-Target

저장했어!

 

 

metalgearwitcher93

저걸 어떻게 다 참고 견디면서 그렸을지 상상도 안 가

 

 

neoz99

고화질로 된 사진 인쇄물 같아... 쩐다

 

 

bobobobobiy

나는 저렇게 실물을 투사하는 것 같은 작품에는 예술적인 감흥을 못 느끼겠더라.

창의력을 발휘하는 것도 아니잖아

 

 

SockMonkey4Life

한국인은 모든 면에서 미국인들보다 나은 듯

 

 

Sn0wland

한국인들은 다른 종인 것 같아. 진짜 부러워.

내가 만났던 모든 한국인 친구들은 하나같이 재능이 있더라고

 

 

Night_Hawk1

예술은 감정을 심어주는 거야. 어떤 사람들은 저 사진을 보고 "와 너무 아름다운 사진이다."라고 느끼다가 그림이란 사실을 알면 충격도 받고 너무 놀라워할 수 있는거고

그러면 그건 그대로 임무를 완수한 거 아닐까. 

영화는 생각과 감정을 심어야해서 제작하는 데 3 년이 걸릴 수도 있대.

그니까 이게 문제될 거리가 있을까?

 

 

ReactionProcedure

나는 "와우, 대박"이라고 하는거 외에는 극사실주의 가치를 잘 이해하지 못했어

나만 그런걸까 아니면 예술가가 추가로 하는 다른 무언가가 있는건데 그걸 몰라서 그러는걸까?

이렇게 할 거면 왜 그냥 사진을 찍지 않는거야?

 

 

ㄴlogicalthinker1

아마 요점은 이거인것 같아. "미쳤어, 어떻게 사람이 페인트붓으로 이런 너무나도 현실같아 보이는 그림을 창조해낼 수 있는거야?"

 

 

rainyhawk

어디서 이 작품 파는지 아시는 분?

 

 

kahtiel

진짜 너무 놀라워. 나는 이런 '극사실적'인 것을 배우는 데 얼마만큼의 시간을 투자해야되는지 감도 안와

내가 더 이상 예술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 못하겠네

 

 

chestofpoop

사실주의의 현 주소가 참 매력적이라고 볼 수 있겠어.

눈에 보이는 세계를 약간의 기름과 캔버스로 재현할 수 있다는 게 참 인상적이야

 

 

TheOnlyGabriel

하하하 그냥 나무인 게 틀림없어

 

 

jayemeche

저 중에 하나라도 가졌으면 좋겠다. 아마 내가 집을 팔면 그 정도 여유가 생길거야 하하

 

 

gabochosk

나는 그냥 낚시글인줄 알았는데 진짜였다니 ㅠㅠㅠ 헉했어!

 

 

bonus_duk

어떤 사람들은 재능을 그냥 타고나더라고

 

 

SEEtheREPLAY

“극사실적인”그림이 "가장 현실적인”그림이 될 수 있을까?

 

 

HalcyonSin

사진과 구별이 안된다는 사실

 

 

TnTxG

와, 나는 나뭇가지 하나도 못 그리겠던데

 

 

em_el_jee

이건 미래의 '초도시화된' 지역에서 거리 예술이 될 듯

 

 

De-Hond

나는 이런 일을 할 수 있는 말도 안되는 재능에 진심으로 놀라기도 했지만, 

동시에 그림을 사진과 구별 할 수 없다면 왜 그냥 사진을 이용하지 않는지에 대한 의문도 생겨

 

 

Elendel19

저걸 벽에 걸어둘 만큼 충분한 부자였음 참 좋았을텐데 ㅎㅎ

 

 

RipleyRiot

저 화가가 내 벽도 칠해줬음 좋겠다

 

 

Sipping_codeine

우와 난 저 그림 숲 안에 있는 모습도 막 상상이 돼

 

 

DM_Joker

저 화가가 자기가 그린 숲이 있는 방으로 들어가는 걸 상상해 봐

 

 

MacCoy

이게 있는 장소를 똑같이 그린거야 아니면 머리 속으로 상상해서 만들어낸 그림이야?

 

 

eimis74523

저 인내심을 갖고 싶다

 

 

That_Trenchcoat_guy

분명히 새는 저기로 날아갈거야

 

 

_Pidge_Podge

저 나무에서 나무늘보처럼 매달려있고 싶다

 

 

astrokatzen

마지막 사진에 포니테일 머리 어디갔어?!

 

 

liinexy

진짜 아시아인들은 왜 이렇게 재능이 넘쳐나는거야? 난 말 그대로 나무라고만 생각했었어

알고나서 완전 쇼크받았어

 




번역기자:heytak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