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스포츠

[US] 류현진 12승! 다저스 팬 "류는 숨겨진 진정한 에이스" by 가생이닷컴 현지반응

류현진 선수가 시즌 12승 후 MLB 공식 사이트에 올라온 기사 내용과 다저스 팬 반응입니다.






001.jpg





<기사내용>

류현진은 두번째로 마주한 타자 후안 라가레스에게 솔로 홈런을 허용했지만 곧 안정을 찾았고 마운드에 있는 동안 메츠를 침묵시켰다. 류는 삼진을 3개 잡아내고 볼넷 1개를 허용하며 라가레스의 홈런 이후 단타 4개로 메츠를 묶었다.

"현진이게는 분명 큰 도전이었습니다. 그가 이번 매치업에 어떻게 반응할지 기다리고 있었어요. 왜냐하면 우리가 큰 경기에 마주할 때마다 현진이는 좀 더 강력해지기 때문이죠. 오늘 밤을 상당히 기다렸습니다. 하비가 이번 경기 최고의 투수로 엄청난 주목을 받는다는 걸 현진이도 알고 있었습니다. 현진이게는 분명 이 점이 자극이 되었을 겁니다." 라고 돈 매팅리 다저스 감독이 언급했다.

"우리 투수가 오늘처럼 우리를 지켜줄 때가 적시타를 쳐줘야할 시점입니다."  하비를 상대로 2타점 적시타를 터뜨린 닉 푼토의 인터뷰다.

하비는 7회에는 마운드에 오르지 않았다. 이번 시즌 다저스를 상대로 2번 선발 등판한 하비는 12이닝 동안 12안타와 7점을 허용했다.

"전혀 제구가 되지 않았습니다. 안쪽으로 꽂으려하면 높게 가고 바깥쪽으로 빼려하면 너무 멀리 제구되었어요. 다저스처럼 훌륭한 팀을 상대할 때, 제구가 마음 먹은 대로 되지 않으면 상대는 공을 멀리 날리기 마련인데 다저스는 오늘 구멍을 찾았습니다." 하비의 언급이다.

4월 25일 뉴욕 메츠 원정에서도 류현진은 7이닝 1실점을 기록했지만 승패 없이 물러났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12승째를 챙겼다.

클래이튼 커쇼와 잭 그레인키 같은 검증된 선발 투수가 다저스의 로테이션을 이끌고 있기에, 류는 나중에나 생각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류는 지난 8번의 선발 등판에서는 물리칠 수 없는 투수였다. 게다가 다저 스타디움에서는 11경기 동안 6승 1패에 평균 자책점 1,78을 기록했다. 또한 23번의 선발 등판에서 다저스에게 17번의 퀄리티스타트를 선사했다.

"류현진이 미국에서 충분하게 신임받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우리에게는 상당히 훌륭한 투수입니다. 그는 등판 때마다 정말 잘하고 있고 또한 매우 꾸준한 모습을 보여줘요. 류는 스트라이크를 엄청 많이 던지기 때문에 그의 뒤에서 플레이하는 게 즐겁습니다." 라고 슈마커가 언급했다.




------------------------------------------------------------------------

<댓글>





BlueFatty 
이번 경기 전에 류를 과소평가하는 사람들이 많았지. 하비는 이렇고 저렇다는 등...
류는 어느 팀이든 영입하고 싶어하는 숨겨진 진정한 에이스야. 그리고 이번 이건 앞으로 다가올 위대한 시즌의 시작에 불과하지. 
훌륭한 경기였고 멋진 승리였어. 다저스 계속 굴러가자 ㅋㅋㅋ. 가자 다저스!
이제 시리즈 스윕이 다가오고 있다.




GoBlueGoDodgers 
큰 경기에서 류는 더욱 강해져.




DodgerFan373
류는 오늘 어마어마했어!!




DodgerFan373 
류에게 감명 받았어! 이 놈은 오늘 올스타 선발 투수를 무찔렀지. 난 하비보다 류가 우리 팀에 있으면 좋겠어. 하비가 메이저리그 2시즌 동안 이룬 것, 12승 9패. 반면에 류는 23번의 선발 등판에서 12승 3패를 기록했어. 난 하비보다는 류를 영입하겠어!!




NLBRAVES
푸이그든 류현진이든, 올해의 신인상은 다저스에 올 거야.




Nishiojima
"과소평가"라는 단어는 류에게 써야하는 단어야.




Torranjerry 
류는 멘탈도 강해, 오늘 같은 큰경기에서 류는 훨씬 더 강력해져.




rojomisin 
여러번 언급했을지도 모르겠는데, 류는 전혀 당황하지 않아. 위기를 자초하거나 홈런을 허용해도 다시 제 자리로 돌아오지.




ㄴtru2blu58 
그게 바로 "류쿨"이라는 거야.




dodgeronly 
올해의 류키, 류!!!!!!




DodgerfrKr
류가 해냈다!! 정말 놀라운 선수야. 메이저리그에서는 신인일 뿐인데, 우린 류를 사랑한다.




ToBia 
나를 포함한 대부분이 시즌 전에는 류의 경기력에 의심을 품었을 거야. 근데 그가 지금까지 한 것을 보면 경이적이야. 다저스의 다른 선수들도 마찬가지고. 오늘 승리는 커쇼에게도 호재지, 하비와 사이영상을 경쟁하고 있으니깐. 결국엔 커쇼가 수상할 거라는데는 의심이 없다.




ㄴonlyblue4me
아직은 확신하지마. 어쩌면 류도 사이영에 대해서 언급할 수도....






BlueNTrue 
류의 엄청난 활약이었어!!! 푼토도 다시 한번 큰 역할을 했지!! 누구라도, 라인업 어디에 있더라도, 출전시간이 적더라도 필드를 밟기만하면 다저스를 위해 큰일을 해줄 준비가 되어 있는 거 같아! 다저스에는 마법이 있다고 할만해! 놀랍다!




KerGreRyu
류는 다음주에 마이애미 루키 호세 페르난데즈를 만나!!!
이 경기 역시 흥미진진할 거야!! 류가 다시 한번 보여줄 거다!!
고 커쇼! 고 그레인키! 고 류! 고 블루!! 고 다저스!!!




DPS 
류가 다시 한번 해냈다!!!!




TrueBlue63 
난 류를 에이스라고 부르는데 주저하지 않아. 우리에겐 에이스가 3명 있어. 물론 커쇼가 에이스 오브 에이스고 그레인키와 류는 공동 에이스야.




ㄴangelsandcubs2013 
그레인키는 야구계에서 가장 과다한 돈을 받는 어릿광대야(아, 물론 A 로드리게스가 1위지.). 그레인키가 에이스가 아니라고 말하는 게 아니라 그는 몇년 동안 팀의 에이스였던 적이 없어.(밀워키에서는 갈라도, 에인절스에서는 위버, 지금은 커쇼에게 밀렸지.). 2선발 주제에 너무 많은 돈을 받고 있어.





DodgerJonny 
자, 우리 다저스 팬들에게 들려줄 옛날 이야기가 있어요.
"옛날 옛적에 마법의 성에서 류 셰프가 LA 한국식 바비큐로 하비 토끼를 요리했고 류 셰프와 엘리스 왕이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그들은 행복하게 오래 오래 살았답니다."




ㄴLTSS13 
아름다운 이야기다.



ㄴonlyblue4me 
눈에서 눈물이나네....




RandyOne 
류는 적절한 시기가 되면 엄청난 신임을 얻을 거야. 슈마커에게는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겠지만, 우리의 두 루키에게 너무 많이 관심을 두거나 너무 일찍 그들에게 레드카펫을 깔아주는 팬이나 언론을 나는 좋아하지 않아. 




DodgerJonny
한국 팬들이 우리 다저스 블로그에 거대하고 아름다운 에너지를 불어 넣고 있어! 우리에게 한국 팬은 류현진이나 푸이그, 헨리라미레즈, 커쇼 같은 존재야! 고마워! 너희 한국 팬들 때문에 행복하다!!!




TrueBlue63 
사랑한다 류현진!




DodgerSummer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게시판을 가보니깐 자이언츠의 패배에 낙담하고 다저스의 연승에 감명받고 있더군. 내셔널 리그 서부지구는 다저스가 우승한다고 수긍하고 리그 MVP에는 야시엘 푸이그를 추천하고 있어. 이런 모습을 볼 줄은 생각조차 못했다.





beststone
여느때처럼 류는 잘 던졌어!!!
커쇼, 푸, 곤잘레스...
시즌 초부터 꾸준한 다저스 선수의 상징이지.
지금은??
거의 모든 선수가 꾸준해!!!
너무 많아...^^




dynasty_21 
예상했던 것처럼 류가 메이저 리그에 적응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렸지만 이제는 완전히 정착했고 기대치를 충족시킨건 물론이고 넘어서고 있어. 솔직히, 류현진이 이 정도로 잘할줄은 몰랐어. 중압감 속에서도 훌륭한 커맨드를 보여주고 있어.



ㄴAJL13 
ㅋㅋㅋ "스카우트"라는 사람들이 류를 4선발로 예상했지. 류는 리그 중위권 팀에서는 에이스도 될 수 있어.




VitaminS
류가 또 해냈다! 커쇼와 류는 다저스의 원투펀치 같은 존재야! 내 이 선수들을 좋아하는 이유는 꾸준하고 믿음직하기 때문이지.



ㄴmsong2007 
난 펀치를 하나 더 추가할게. 커쇼, 그레인키, 류. 어쩌면 어퍼컷을 두방 추가해야할지도 몰라. 조만간 실현되길 기대한다.



ㄴVitaminS 
확실하지! 더러운 애리조나에게 빈볼을 맞았을 때부터 그레인키는 나의 영웅이야. 다저스에 대한 그레인키의 자부심은 믿을 수 없을 정도야!




ttttmkb 
류, 대단했어!!! 심판은 끔찍하더군.



ㄴTrolley_Dodgers
삼진 두개를 강탈당했지.




iBleedBLUE
오늘로써, 하비는 사이영 상을 수상할 수 없다는 게 증명됐어. 우리의 커쇼가 수상할 거야! 류는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어. 하비를 압도했지. 홈런을 허용한 후에도 자기 할일을 하며 강력하게 끝냈어. 




NL_MVP_1963
하비가 누구야? 류는 스스로 증명했어. 가자, 다저스!!!



LADEastside
아티스트, 류현진! 무심하게 메츠를 보살펴줬어! 질문할 필요도 없이, 류는 부드으으러운 기관사야! LA에서 한국까지!!




DodgerfrKr 
모두 알다시피, 인내심은 선발 투수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요소야. 하비는 상대의 에이스였고 류는 1회에 홈런을 허용했어. 다저스는 언제든 득점하고 득점할 수 있는 팀이지. 문제는 언제라는 거야. 류는 인내심을 갖고 투구했고 결국엔 승리했어. 푼토는 류의 슈퍼 세이버야. 그리고 누가 류와 유리베 사이에 불화가 있다고 한거야? 그들은 엄청난 화학 작용을 보여줬어.




GoBlueWin 
같은 시대에 같은 팀에 커쇼와 그레인키, 류현진 같은 훌륭한 선발 투수를 보유하고 있는 건 엄청난 행복이야. 류, 고마워. 그리고 이번 경기로 사이영 상을 굳힌 커쇼, 축하한다.




bluefan59 
오늘은 류가 완전히 지배한 경기였어. 홈런은 행운이 따른 거였지, 제구는 잘되었거든. 




DodgersBlueJays 
류와 AJ엘리스 조합은 리그 최고라고 난 꾸준하게 주장하고 있어. 그리고 푼토도 대단했어, 또 해냈군요 푼토님.




TC47
류는 진정한 투수야! 아웃 카운트 잡는 법을 알고 있지. 페르난도처럼 삼진으로 압도하는 건 아니지만 컨디션 좋은 때는 극도로 효율적인 투구를 보여줘.






번역기자:시크릿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