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유머

[WD] 코로나 유행에 한국식 짧은 유머 카툰, 해외반응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끼고 다니는 사람이 많아졌죠.

그러한 상황 속에서 해외 포럼에 우리나라의 재미있고 재치있는 유머만화가 소개되었습니다.

해외반응입니다.

 

 

 

 



 

 

 

<댓글>

 

hithereheyou(주제글 작성자)

"마스크 꼭 껴야 해요?"

닭: "꼭 끼오"( "꼭 끼오"는 닭이 내는 소리이며, 

한국어로는 Cockadoodledoo 와 맞먹는 소리이며, 

"꼭 끼시오(Must wear)"와 비슷하게 들립니다.)

"어떻게 써야 해요?

오리:"꽉"("꽥"/ 한국어로 꽉은 "단단히,꽉 조이게"를 의미합니다.)

 

 

 

Chilis1

오리가 한국어로 "꽉"이라고 우는건가? 동물들이 내는 소리들이 다 영어랑 다르니까

 

 

ㄴelkavasseur

보통 오리들이 꽥꽥거리는 거로 생각하기는 하는데 이 농담에서는 꽉이 더 맞는듯

 

 

ㄴkaspark3

맞아, 정말 다르지!! 야옹 멍멍 음메 짹짹 등등

 

 

ㄴㄴChilis1

내가 맞춰보지:

야옹 - 고양이

멍멍 - 소?

음메 - 양

짹짹 - 쥐?

 

 

 

ㄴㄴㄴelkavasseur

비슷했어 근데 "찍찍"이 쥐 소리에 가까워

내가 기억하고 있는 동물 소리를 추가해 보자면

 

멍멍, 월월 - 크게 짖는소리, 컹컹, 낑낑- 징징거리는 소리= 강아지

삐약삐약 = 닭

꿀꿀 = 돼지

깍깍 = 까치

개굴개굴 = 개구리

 

 

ㄴㄴㄴGuiltyPersonality3

찍찍 쥐!

 

 

ㄴㄴㄴEmelius

"멍멍"은 강아지야. 3/4만 맞음. 집안망신이네

 

 

ㄴㄴㄴㄴryanyang

"짹짹"은 참새야. 정말 집안망신 시키시네

 

 

ㄴㄴㄴㄴㄴEmelius

안돼에에에에에에

 

 

ㄴㄴㄴㄴChupatesta

"음메"는 소야.....

 

 

ㄴㄴㄴㄴㄴEmelius

하 민망....

 

 

ㄴㄴㄴㄴㄴPoutineFest

"음메"는 우리 고모인데..

'음메 저 일 어쩐디야?'

 

 

ㄴㄴㄴㄴㄴㄴkaspark3

하하하 ㅋㅋㅋㅋ

 

 

ㄴㄴㄴelizahan

살면서 어떤 종류의 소를 본 거야? 궁금하군

 

 

ㄴㄴㄴㄴLethaIDoses

이봐 내 도마뱀은 "야옹"이라고 하는데- 이거 정상이야?

 

 

ㄴㄴㄴㄴㄴelizahan

그것은 스페셜한 도마뱀이야, 축하합니다 하하하

 

 

ㄴㄴㄴㄴChilis1

"몽"과 "무"는 거의 같아보여

내 생각에 "멍멍"은 강아지 짖는소리로 안 들리는데, 다른 것들은 알 것 같아

 

 

ㄴㄴCoreyLee04 ?????

"꽥꽥"은 내 여자친구가 그녀에게 주었던 

우리 오리 인형한테 붙여준 이름인데. 이해가 되는군 ㅋㅋㅋㅋ

 

 

Kevtron

귀엽네요~~~

 

 

Laeon14

나는 "꼭" 부분을 이해 못하겠어. 

왜 그냥 '마스크 껴야 해요?'라고 말하지 않는거야?

 

 

ㄴhithereheyou

"꼭"은 필요나 요구 사항을 강조하는거야. ("should"라기보다는 "Must"나 "have to"의 뜻)

"꼭"은 다음컷에서 볼 수 있듯이 닭이 "꼭끼오"라고 우는 걸 말하려다 보니 그렇게 쓰인거고

 

 

ㄴㄴLaeon14

아 이해했어. 고마워!!

 

 

ㄴChilis1

한국어는 중복되는 말을 좀 쓰는 것 같아. 영어에는 없는 방식으로 말야

예를 들어서 "나랑 같이 가자" (let's go together with me)가 있어

 

Enlightened_Ape

"꼭 끼오"...(... 한국어로 "꼭 끼시오"라는 말이랑 비슷함)

 

저기서 'must wear'가 한국어로 어떤 말인거야?

 

 

ㄴhithereheyou

음 그건 "꼭 끼시오"라는 말로 해석되는데 그건 마스크 착용을 

지시하는 정중한 명령이야("끼다"라는 동사가 기본이 돼)

구어체로는, 님이 "꼭 끼세요"라고 말하면 좀 더 회화체스럽고 

여전히 정중하지만 덜 명령조로 들리지.

 

 

Dull_Swan

이거 귀엽당 :3

 

 

KoreaWithKids

재밌는데

 

 

jjyeon

이걸 이해한 내 자신이 꽤 자랑스럽군.A;

 

 

detourne

이거 짱잼ㅋㅋ 

나는 두 번째에 오리가 등장할 줄은 생각도 못했어. 

그냥 암탉인가 라고만 생각했었지

마스크가 어찌나 부리를 헷갈리게 만들었는지 

너무 웃겨서 농담을 더 예측 못했어ㅋㅋ

 

 

mm0nam

출처 갖고 있어?

 

 

ㄴmis_c

https://www.instagram.com/p/B8gUib7n5vS/

 

 

ㄴㄴmm0nam

고마워!

 

 

stlim0730

여기 있는 많은 사람들이 이걸 이해할 수 있었음 좋겠당ㅋㅋㅋㅋ

 

 

cwryoo21

하하하하 이런 거 좋아

 

 

Ray_R4

내 생각에, 여기 한국 갤럽에 있는 사람들은 확실히 이걸 좋아할것 같아

 

 

sirbagels

너무 귀여워!

 

 

hotcheetos96

공유해줘서 고마워! :)

 

 

crx_babx

나는 내가 뭘 읽고 있는지도 잘 모르면서 웃었어

 

 

headgoingtungtung

이거 너무 귀엽다

 

 

nepeta420

님아 이거 진짜 귀염터짐

 

 

soooook2

하하하하하 진짜 귀여워!

 



번역기자:heytak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